건강 상식 상세
건강성분365 |
탈모 예방엔 좋은 맥주효묘가 들어간 샴푸 선택이 중요해요
2022.04.26 |





대한탈모치료학회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는 천 만명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말은 우리나라 국민 4명중 1명이 탈모인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성인만을 기준으로 본다면 2명 중 한 명이 탈모인 셈이고 
약간의 탈모 증상이 있는 사람까지 생각하면 알려진 것 보다 더 많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요즘 탈모 예방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맥주 효모가 들어간 제품이 인기라고 합니다. 




맥주 효모란? 
식품 맥주 제조 공정 중 맥즙의 발효가 완료되어 맥주를 여과한 후에 분리할 수 있는 효모.

두피와 모발 건강에 필요한 각종 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성분은 45%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비(B)군과 인의 함량이 높습니다.

1970년대 독일 맥주공장 노동자들의 머리카락이 유난히 풍성하고 부드러워졌다는 점에 주목하여 연구가 시작되었으며, 

맥주효모에는 셀레늄, 비오틴,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맥주 효모의 효능

O 모발과 두피 건강에 좋음
 사람의 머리카락은 케라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맥주 효모에는 케라틴을 구성하는 시스틴, 시스텐인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모발의 구성 성분들을 골고루 공급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모발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을 공급해주면 당연히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O 노화방지에 도움
 셀레늄은 이제는 항산화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셀레늄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줍니다. 
노화는 세포가 재생산되지 않거나 그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이라고도 볼 수있는데,
바로 이 셀레늄이 세포를 보호함으로 노화를 지연시키게 됩니다.

맥주 효모 속에는 셀레늄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부터 피부노화, 염증성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O 피로회복에 효과
체내 비타민B가 부족하면 우리몸의 에너지가 떨어지고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비타민B는 피로와 관련된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피로와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비타민B가 부족하게 됩니다. 
맥주 효모 속에는 비타민B군 이 다른 식품에 비해 월등히 높아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맥주 효모 상품 선택 시 확인 point !


 시중에는 맥주 효모 제품이라며 광고하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엉터리인 경우도 있어서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맥주 효모 제품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는 핵심인 필수 아미노산 함량을 명확하게 밝히고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간혹 아미노산 원료를 별도로 첨가해 인위적으로 함량을 높이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도 '아미노산 혼합제제'가 표시되어 있는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금속성 이물 불검출 성적서를 제시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건강을 앞세운 시중의 건강식품들 중에 금속성 이물이 검출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금속성 불검출 성적서가 제품 페이지에 표시되어 있다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핵심인 맥주 효묘 외에 제품에 검은콩, 검은깨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면 본래의 목적인 탈모 예방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셀페이트, 페녹시에탄올, 졸리논, 파라벤, 실리콘오일, 타르오일, 타르색소 등이 없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 샴푸에 들어있는 성분표를 확인해 화학성분이 최대한 덜 포함된 제품을 선택합니다. 

 - 세정력도 중요하지만 자극이 덜한 세품을 선택합니다. (약산성샴푸)

 - 화학계면활성제 성분이 없고 천연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이 함유제 제품을 선택합니다. 



맥주 효모는 영양학적으로 분명 탈모와 두피에 좋은 성분입니다. 

하지만 나쁜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고 올바른 제품 선택을 한다면 맥주 효모의 좋은 성분의 효과를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