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상세
건강성분365 |
오메가3:6의 비율이 무너지면?
2022.09.13 |

*본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오메가3:6의 비율이 무너지면?



현대인들이 겪는 질병들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오메가3:6의 불균형’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메가3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고 오메가6는 염증을 일으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내 오메가3: 6의 비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메가3:6의 비율이 건강해야 세포막이 건강하고 세포막이 건강해야 세포 속으로 영양소가 잘 들어가고 신경전달물질의 진출입이 용이해지며, 세포의 노폐물처리가 원활해 건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Biochemical mechanism of the ratio of omega 6 to 3 fatty acid on blood lipid reduction in rats)


WHO(세계보건기구)의 발표에 의하면 사람이 가장 건강할 수 있는 음식의 오메가3: 6 비율은 1:4 이하인데, 다큐멘터리 ‘옥수수의 습격’에서 한국인들의 오메가3:6비율을 조사했더니 1:20 이라는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왜 오메가3를 남녀노소 누구나 꼭 섭취해야 하는지 아시겠죠. 오메가는 건강식품의 개념보다 현대인의 식단에선 생명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번 뉴트리코어 매거진에서는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혈중 중성지질 개선


(출처, Journal of Functional, Foods, 2015)


고지혈증과 당뇨병 환자들에게 오메가3를 12주간 섭취시킨 결과, 중성지방 및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각각 45%, 50%이상 감소했습니다. 



② 심혈관질환 개선



(출처: 관상동맥질환(CAD) 예방 전략으로서의 오메가3 지방산)


죽상동맥경화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9개월간 오메가3를 복용하게 한 결과, 총 혈전이 42% 감소했으며 석회화 진행 혈전(피가 굳어진 덩어리)은 무려 89% 나 감소했습니다. (혈전은 혈관의 흐름을 막아 각종 심혈관질환을 유발합니다.) 



③ 대사증후군 위험 감소 



(출처, Journal of Functional, Foods, 2015)


대사증후군(비만,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있는 대상자에게 오메가3 900mg을 20주간 섭취시킨 결과, 대사증후군이 29% 감소하였고, 혈압은 33.3% 정상화 되었습니다. 



④ 눈 건강


 

(출처, Ophthalmology 2017)


오메가3 필수지방산(EFA)을 안구건조증(DED)을 가진 환자들에게 3개월 동안 매일 적당히 복용한 눈물 삼투압이 감소하고 눈물막 안정성이 증가했습니다. 

(눈물막 안정성: 눈물 증발을 막는 지방층의 유지도) 



오늘은 오메가3를 섭취했을 때의 다양한 이점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메가3는 체내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영양제로 먹어서 보충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은 고객님들이 관심 가진 제품을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