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 ONE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아이엔에스소프트(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GC ON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GC ONE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회사와 GC ONE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GC ONE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 한 회사로서 당해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이하 "서비스홈페이지"이라 함) 및 영업점포 (이하 "제휴영업점"이라 함) 를 포함합니다. 추후 제휴사는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 될 수 있으며 GC ONE홈페이지(www.GCone.co.kr)를 통해 고지합니다.

    GC ONE 제휴사 보기

    제휴사 서비스 제공 브랜드 서비스 홈페이지
    (주)지씨바이오 참다한홍삼 https://www.chamdahan.com/
    (주)에스엘바이오텍 뉴트리코어 https://www.nutricore.co.kr/main/index
    (주)네이처풀 프로스랩 https://pros-lab.com/
    (주)코스네이처 자연담은 유리병 https://naturalbottle.co.kr/
    카일 https://kylebowl.com/
    닥터린 https://doctorlean.co.kr/
    (주)트래디스바이오 더작 https://thezac.co.kr/
    라이프케어 https://life-care.kr/
    (주)디바인바이오 오요요 https://oyoyo.co.kr/
    알파랩 https://alpha-lab.co.kr/
  2. 2. "몰" 이란 회사 또는 제휴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제2조 1항의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와 동일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3.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4. GC ONE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회사 또는 제휴사의 홈페이지나 영업점을 통해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발급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제휴사의 “몰”이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6. ‘전화주문회원(전화회원, 전화주문회원)”이란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제휴사의 “몰”에서 전화주문 한 회원을 말하며, 물품 배송 및 회원 관리를 위해 "몰" 회원과 동일하게 혜택을 받고 있는 회원을 말한다.
  7. 7. 회원등급: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8. 8. “ID”라 함은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및 제휴사의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9. GC ONE 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라 함)란 회사와 제휴사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가상의 재화를 말합니다.
  10. 10. GC ON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회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 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GC ONE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본 약관은 GC ONE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4.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7.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서비스 개요)

  1. 1. 회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GC ONE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통합 아이디 서비스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2) 적립 서비스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 나 이벤트 등에 의해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3. 3) 할인 서비스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에 회사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4) 사용 서비스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 또는 제휴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5. 5) 기타 서비스 회사와 제휴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GC ONE 서비스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GC ONE 홈페이지(www.gcone.co.kr)을 통해 고지됩니다.
  2. 2. 회원에게 제공되는 GC ONE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 제휴영업점에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 및 제휴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회사와 제휴사에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하는 업무
  2. 2. 회사와 제휴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3. 회사와 제휴사에서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전자메일, 문자서비스로 즉시 통지합니다.
  4. 4. 전항의 경우 회사 및 제휴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와 지정 제휴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5. 회원가입 시 회원등급은 없으며,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구매 '몰'에서 정한 적립률을 적용하여 적립시켜드립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 및 제휴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약관 및 별도로 정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회원정보를 포함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중요 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5. 가입신청자가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 주문으로 갈음 합니다.
  6. 6. 통합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본 약관 제2조에 명기한 제휴 브랜드에 대해 통합작업 완료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7. 회사 및 제휴 브랜드 사이트는 추가 및 삭제 필요 시, 제2조에 사이트를 추가 및 삭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대해서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와 제휴사가 정한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사이트와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5) 회사와 제휴사 서비스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와 제휴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6. 6) 회사와 제휴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 적립금 , 현금 , 상품 )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7) 회사와 제휴사의 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또는 서비스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8. 8) 회사와 제휴사의 운영 사이트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9. 9)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3. 회사에서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7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5. GC ONE 서비스 회원탈퇴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경로에서 진행하며 GC ONE 통합회원이 아닌 경우 각 제휴 브랜드 사이트에 개별 방문하여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 시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3.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의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와 제휴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1. 1. 회사와 제휴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4)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또는 "상품 등"을 대량 구매 또는 반복 구매하는 등 구매신청 정황상 영리적 목적(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 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재판매 목적 등)으로 구매하였음이 의심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5. 5) 자가소비 목적이 없음에도 대량구매 또는 반복구매를 통하여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박탈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2. 2.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 및 제휴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조치할 수 있으며,이러한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 통합회원 제휴 브랜드 전체 이용 정지 (마일리지 소멸)

제12조 (지급방법)

회사 및 제휴사의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 및 제휴사의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와 제휴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2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재화등의 공급)

  1. 1. 회사 및 제휴사의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1. 회사 및 제휴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 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 일 이내로 합니다.
    1.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 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제16조 (청약철회 등)

  1. 1. 회사 및 제휴사의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1. 회사 및 제휴사의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 (적립금)

  1. 1. 회사 및 제휴사의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GC ONE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에 해당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GC ONE 홈페이지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4. 회사가 제공하는 GC ONE 홈페이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 및 제휴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선 환불 받았으나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반품 전 청약철회를 취소였으나 상품 대금을 다시 지급하지 않는 행위

제23조 (긴급조치)

  1.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회사 및 제휴사가 판단하는 때에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제24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회원은 GC ONE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4. 이용자는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이트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회사와 제휴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사 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5.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6. 6.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7. 7.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3)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4.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6조 (분쟁해결)

  1. 1. 회사 및 제휴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2. 회사 및 제휴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3. 회사 및 제휴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8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GC ONE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GC ONE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GC ONE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GC ONE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GC ONE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3. 회사 및 제휴사의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관련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3년 09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변경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