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상식 상세
건강성분365 |
비욘세 주사의 주성분인 ‘이것’ 다른 효능은?
2022.09.13 |

“해당 내용은 특정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비욘세 주사의 주성분인 이것’ 다른 효능은?



미백에 관한 많은 건강식품, 화장품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백옥주사의 원료인 글루타치온 성분이죠. 비욘세, 아이유 등 연예인들이 맑고 흰 피부를 갖기 위해 맞는다고 알려지면서 관련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체내의 활성산소와 중금속, 발암물질, 독성 물질 등을 제거하는 해독 효과, 면역 증강 효과, 지방 연소 효과 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글루타치온은 일명 ‘항산화제 끝판왕’ 이라고 불리며 암, 알츠하이머, 파킨슨, 동맥경화, 뇌졸중 등 다양한 질환에 직, 간접적으로 활용되고 있죠.


관련 자료 몇 가지를 보면




항암제인 시스플라틴만 투여한 경우와 글루타치온을 같이 투여한 경우를 비교해 보면 함께 투여했을 때 신독성 발생률은 1/5, 혈소판 감소로 수혈 받는 횟수는 1/2이나 감소했고 평균 생존기간은 무려 40%나 증가했습니다. 




다른 연구를 살펴보면 항암제와 글루타치온을 함께 쓴 환자와 항암제만 쓴 환자의 신경병성 통증 발생율은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 


글루타치온이 DNA를 손상시켜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와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항암 기능이 있고, 일부 항암제의 부작용인 혈소판감소증, 탈모, 우울증, 말초 신경병증 등의 부작용 발생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진 셈이죠.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나 세균과 같은 감염에 대한 최전방 방어 시스템인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는데 관련 연구 결과를 보면

 


건강한 성인에게 글루타치온을 2주간 섭취시킨 결과 면역 세포인 림프구는 60%, 면역 세포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NK 세포 수치는 400%나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에 중요한 간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비알콜성 지방간 환자에게 4개월 간 글루타치온을 섭취시킨 결과 간세포 손상의 척도인 ALT 간세포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글루타치온은 노화, 흡연, 음주, 카페인 섭취, 방사선 치료, 중금속 중독, 스트레스, 감염 등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감소하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료를 통해 글루타치온의 이점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단순한 미용 목적을 넘어서 건강을 지키고 싶은 분들은 글루타치온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은 고객님들이 관심 가진 제품을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